#실제로해보자
6일간 준비, 16~20시간 정도 실제로 간과 담낭을 청소한다.
#준비물
- 사과주스 1 L 6통
또는 샤워/타트 체리주스 240 mL 6통
또는 믹스(유기농사과식초 90 mL + 물 0.75~1L)
- [!] 치아 손상 방지를 위해 베이킹소다로 입안을 헹구고 칫솔로 치아를 자주 닦아준다.
- 믹스(엡솜솔트 60 g + 물 710 mL )
-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120 mL
- [!] 산도가 좋은것을 사자. 마트에서 아무거나 사면 안된다.
- 자몽즙 180 mL(과육이 빨간것)
또는 같은양의 레몬과 오렌지 혼합 과즙
-
[!] 모두 유기농 또는 가장 좋은 재료를 사용하자. 앱솜솔트는 천연 완하제(배변을 촉진하는 약), 경구 완화제, 내복약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쓰자. 향이 첨가된것x 입욕제 라고 되어 있는건 불순물이 많다. 또한 ups 등급이라고 식용등급을 받은 제품을 써도 좋다.엡솜솔트(Epsom Salt) 고르는법
-
사과주스는 식간에 조금씩 천천히 나누어 마신다. 여러 번으로 나눠 마실수록 효과가 좋다.
-
너무 차가운 음식, 음료는 금한다. 간이 차가워지면 청소효과가 떨어진다.
-
육류 생선 가금류 달걀 버터 외 유제품과 같은 동물성 식품 금지
-
정상식사, 과식금지
-
[p] 신선한 샐러드, 익힌 채소, 곡물, 콩류, 견과류, 씨앗류, 천연 오일, 허브, 향신료, 과일
#간_청소_전후로는_대장을_깨끗이_비워라
안하면 메스꺼움을 느끼게 될것이다.
간청소를 하기 전에 관장(장 세척)을 하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여섯째날에_할일
- 아침에 1리터 사과주스 모두 마신다. 일어나자 마자 먹어도 된다.
- 아침에 일어나 배가 고프면 오트밀 과일 등과 같은 따듯한 음식으로 가볍게 식사한다.
- 정제설탕, 감미료, 향신료, 우류, 버터, 기름, 요구르트, 치즈, 햄, 댤걀, 견과류, 페이스트리, 차가운 시리얼 같은 식품과 그 밖의 가공식품은 피한다.
- 점심에는 간단하게 조리했거나 찐 채소와 쌀밥, 메밀, 퀴노아 등과같은 곡물을 천일염으로 간을 하여 먹어라. 과일이나 생채소도 괜찮다.
- 동물성 단백질, 견과류, 아보카도, 버터, 기름 등은 반드시 피한다. 이것들을 먹었다간 간청소 기간중 아플 수 있다. 담즙을 아껴라
- 13:30 이후로는 물 이외의 어떠한 음식도 섭취하지 말자
#가장중요한_실제_간청소_과정 - 오후 6시: 앱솜솔트 믹스를 준비하자. 180밀리리터씩 네 번으로 나누어 마신다. 지금 먼저 180 ml를 마신다(쓴맛을 씻어내기 위해 물을 좀 먹자 또는 레몬주스를 좀 섞어먹어도 된다 또는 소량의 사과주스를 넣어라, 코를 막고 마셔라, 먹고나면 베이킹소다나 양치질을 이용하자)
- 오후 8시: 두번째 엡솜솔트 180 ml 를 마시자
- 오후 9시30분: 아직까지 앱솜솔트가 배변 운동을 유도하지 않았다면 6~8시간전에 대장을 깨끗이 잘 비웠기 때문이다.관장법 하지만 간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대장을 비우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증류수 관장을 시작한다. 관장을 하면 여러 차례 배변 운동이 일어나고 간과 담낭에서 담석이 배출되는 것을 용이하게 만들어준다.
- 오후 9시45분: 믹스(자몽즙 180 ml +올리브오일 120 ml)을 뚜껑이 있는 유리병에 담아 20회정도 세차게 한들어 오후 10시 정각에 먹는다. 하지만 화장실에 몇 번 더 가고싶다면 10~15분 늦추어도 상관없다.
- 오후10시: 침대 근처에 앉지 말고 서서 자몽즙과 올리브오일 혼합용액을 한번에 마신다.(한번에 못마시겠다면 5분내로 먹어라) 코를 막은 다음 숨을 참고 마셔라. 약간의 꿀을 타도 된다. 입안에 남은 혼합용액의 맛을 없애기 위해 재빨리 양치질을 할 수도 있다. 그리고나면 곧장 침대에 누워라. 담석 배출을 돕는 필수 사항이다. 방안의 불을 끄고 베개를 두개정도 포개어 머리를 높은 다음 등을 바닥에 대고 똑바로 눕는다. 이때 머리가 반드시 복부보다 높아야 한다. 이 자세가 불편하다면 오른쪽 옆구리를 바닥에 대고 옆으로 누운 다음 무릎을 머리쪽으로 당긴다. 이때도 머리는 복부보다 높아야한다. 최소한 20분 이상 똑바로 누워서 절대로 말을 해서는 안된다. 눈을 감고 간에만 집중하자. 담석이 마치 자갈처럼 담관을 통해 이동하는 것이 느껴진다. 가장 중요한 초반20분이 지나면 베개를 하나 빼고 평상시와 같은 자세로 잠을 잔다. 하지만 절대로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려 자지 마라. 다음날 아침까지 푹 깨지않고 자는것이 베스트, 하지만 언제라도 화장실에 가도 좋다. 변기안에 빠져나온담석이 있는지 잘 살펴바라 매우 드문 경우지만 간청소 도중 언제라도 통증이 느껴지면 본 장’간 청소를 하면서 생기는 문제’절에서 설명한 지침을 따르자.
- 다음날아침 오전6시~6시30분: 잠에서 깨어 따듯한 물을 한 잔 마신다. 세번째 엡솜솔트 용액 180미리리터를 마신다. 쉬거나 책을 읽거나 명상을 하라. 너무 졸리면 잠을 자도 좋지만 똑바로 선 자세를 유지하는것이 좋다. 대부분은 불편함을 느끼진 않지만 늦은 아침까지 기운이 별로 없을 것이다.
- 오전8시~8시30분: 마지막 엡솜솔트 용액180 ml 마신다.
- 오전10시~10시30분: 이제부터는 신선한 과일로 직접 짠 주스를 마셔도 되고 30분정도 지나면 한두조각의 신선한 과일을 먹어도 좋다. 한시간정도 지나면 평상시먹던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채식 위주로 하기를 권한다. 절대로 과식을 해서는 안되며 약간 배고픔을 느낄 정도에서 식사를 중단해라. 이날 저녁이나 다음날 아침까지는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와야 하고 몸이 좋아진 느낌이 들어야 한다. 앞으로 2~3일 동안은 계속 가벼운 식사를 한다. 비록 부작용이 있거나 큰 비용이 든 것은 아니지만, 간은 엄청난 대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가볍게 먹어라.
- 물을 충분하게 마셔라: 준비기간 6일을 포함하여 간 청소를 하는 기간에는 목이 마르지 ㅇ낳도록 반드시 물을 충분하게 마셔야 한다. 하지만 엡솜솔트 용액을 마신 뒤 10~15분까지, 올리브오일 혼합 용액을 마신 뒤 2시간까지는 물을 마시면 안된다. 간청소를 위해서는 반드시 몸에 충분한 양의 수분을 공급해줘라
#간청소를_하면서_생기는_문제
- 담낭을 제거한 사람의 간청소
- 두통과 메스꺼움
- 올리브오일과 엡솜솔트 복욕량을 줄여야하는 경우
- 간청소에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
- 간청소를 준비하다가 중단해야하는 경우
- 담석통이 생겼을 때 대처방법
- 어린이의 간청소
“이 글은 옵시디언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